애니메이터들에게 필요한 감각
출처:http://cafe.naver.com/moonsunglee/16
사물이 어떻게 움직이는가, 중력이 사물의 움직임에 어떻게 작용하는가와 같은 운동에 대한 관찰력과 그것을 재현해 낼 수 있는 감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애니메이션되어 있는 사물의 움직임들이 믿을법한 움직임인가 아닌가를 판단할 수 있는 눈썰미가 되겠죠.
어떠한 동작이, 또 포즈가 이루는 선들이 얼마나 아름답게 보이도록, 이루어지도록 하는가에 대한 전통적인 미적 감각도 중요합니다. 동작이 이루는 호(arc)가 보기에 아름답고 매력적인 곡선을 이루면서 움직이게 되는지, 캐릭터가 취하는 자세에서 몸전체에 흐르는 라인이 아름다운가, 필요이상으로 복잡하지는 않은가. 화면 전체의 구도가 관객이 보기를 원하는 곳을 두드러지게 보이도록 서로 도와주고 있는가등 미술/디자인의 기본 화면 구도설정법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경우 연기능력이 중요한 능력이 됩니다. 스토리의 각 포인트 포인트에서 이 캐릭터가 과연 어떠한 태도를 가지고 어떠한 생각을 하고 이러한 캐릭터의 내면세계를 어떠한 포즈와 움직임으로 표출하는가에 대한 선택에서 애니메이션의 수준이 달라지니까요. 배우중에도 연기를 잘하는 배우 못하는 배우가 있는것과 같이 애니메이터에 따라서도 캐릭터의 연기가 좋아지고 나빠질수 있겠죠.
실무에서 또 중요한 점은 자신의 애니메이션 작업이 시퀀스안에서, 세부적으로는 바로 전 샷과 바로 다음 샷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가, 즉 영화 전체의 흐름을 볼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는 전통적인 영화만들기 원리의 공부, 즉 촬영, 편집, 동선등에 대한 공부가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수많은 것들이 있겠지만, 당장 생각나는 것은 이정도군요.
다른 분들 의견도 듣고 싶네요.
사물이 어떻게 움직이는가, 중력이 사물의 움직임에 어떻게 작용하는가와 같은 운동에 대한 관찰력과 그것을 재현해 낼 수 있는 감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애니메이션되어 있는 사물의 움직임들이 믿을법한 움직임인가 아닌가를 판단할 수 있는 눈썰미가 되겠죠.
어떠한 동작이, 또 포즈가 이루는 선들이 얼마나 아름답게 보이도록, 이루어지도록 하는가에 대한 전통적인 미적 감각도 중요합니다. 동작이 이루는 호(arc)가 보기에 아름답고 매력적인 곡선을 이루면서 움직이게 되는지, 캐릭터가 취하는 자세에서 몸전체에 흐르는 라인이 아름다운가, 필요이상으로 복잡하지는 않은가. 화면 전체의 구도가 관객이 보기를 원하는 곳을 두드러지게 보이도록 서로 도와주고 있는가등 미술/디자인의 기본 화면 구도설정법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경우 연기능력이 중요한 능력이 됩니다. 스토리의 각 포인트 포인트에서 이 캐릭터가 과연 어떠한 태도를 가지고 어떠한 생각을 하고 이러한 캐릭터의 내면세계를 어떠한 포즈와 움직임으로 표출하는가에 대한 선택에서 애니메이션의 수준이 달라지니까요. 배우중에도 연기를 잘하는 배우 못하는 배우가 있는것과 같이 애니메이터에 따라서도 캐릭터의 연기가 좋아지고 나빠질수 있겠죠.
실무에서 또 중요한 점은 자신의 애니메이션 작업이 시퀀스안에서, 세부적으로는 바로 전 샷과 바로 다음 샷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가, 즉 영화 전체의 흐름을 볼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는 전통적인 영화만들기 원리의 공부, 즉 촬영, 편집, 동선등에 대한 공부가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수많은 것들이 있겠지만, 당장 생각나는 것은 이정도군요.
다른 분들 의견도 듣고 싶네요.
'『STUDY』 > ㄴMEMO'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드시프트 랜더러 알아보기: (0) | 2018.01.05 |
---|---|
우만연 누드크로키 1분기 시간표 (0) | 2017.02.23 |
평면적으로 생각하자. (0) | 2016.11.17 |
fantasy character classes_판타지캐릭터 네이밍 (0) | 2016.07.05 |
시네마토그래피 아이언자이언트 (0) | 2016.0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