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바운싱볼 bouncing ball

01>바운싱볼 bouncing ball

 

 

 


바운싱 볼:  
공이 움직인다. 중력을 받아서 움직이려는 힘이 증가하고 튀어오르면서 운동에너지가 감소한다. 가진 무게만큼.  

중력에 의한 운동작용이므로 A에서 B로. 다시 A로 갈때의 타이밍은 정확히 계산 가능하다.

지구위에서 하는 일정한 질량이있는 볼이 땅으로 낙하한다면 결국 지구에서 끌어당기는 중력 속도 때문에 바운싱하는 운동크기는 언젠가 감소하고 멈추게 된다.@_@  

 

포즈A -포즈B-포즈A 

------------------------------------



마찰의 표현:  
동작 변화의 강조를 위한 12개원칙 중 스쿼시 스트레치.  
스쿼시 스트레치를 하더라도 그 질량 볼륨은 항상 유지된다. 

스트레치1
스트레치2
스쿼시 스트레치


스페이싱: 
A에서 B로 갈때 속도나 상태. 컨디션을 표현한다. 

서바이벌키트중
서바이벌키트중
서바이벌키트중

 

syncsketch.com/sketch/0296d592faf3/#/2891997/3553021

 

SyncSketch:

 

syncsketch.com

syncsketch.com/sketch/4135b9e91a11/#/1265576/1299130

 

SyncSketch:

 

syncsketch.com

바운싱 볼이란 무엇인가요?

일정한 무게를 가진 구체가 자유낙하하여 지면에 떨어지고 반동으로 다시 튀어 올라가는 현상이 바운싱 볼인것 같습니다. 

-팔이 책상에 떨어짐. 귤이 나무에서 떨어짐. 빙판길에 잘못 넘어짐 

 

속도와 일그러진 형태 정도가 의도한 바에 맞게 잘 보여야 하는것 같아요.  

::타이밍

TED ED에서는 타이밍을 스피드 혹은 템포로 정의합니다. 

결국 바운싱 볼의 원리를 생각하기에 앞서 스페이싱과 타이밍을 생각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핵심은 스페이싱과 타이밍

우리는 프레임의 갯수로 무슨 일이 일어날 때의 속도를 선택합니다. 

좀더 많은  프레임은 화면안에 동작을 느리게 보여집니다. 좀더 적은 양의 프레임은 우리에게 화면안에서 좀더 빨리 지나간다고 느껴집니다. 

타이밍은 속도에 관련되어있습니다. 또한 리듬과 관련있습니다. 

 

Momentum VS gravity

모맨텀이란 명사로 다른 방향이나 상태로 바뀌거나 바꾸는 장면을 뜻함.

본디 물리학 용어로 운동량. 움직이고 있는 뭉체등의 추진력등을 말하며 기하학에서는 곡선 위의 한 점의 기울기를 뜻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