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을 처음 할 때




항상 힙과 다리를 보라.

-컨택 포즈(초보자가 하기에 편하다)& 다운포지션(인피니티를 안해도 됨)


walk cycle의 유형

1. 포즈를 완벽하게 잡아서 키포지와 키포즈를 연결하는 방법ex)듀드맨 -포즈 잡고 인비트윈.
-초보자에게 힘들 수 있다. 파핑 생길 가능성 有

2. 걸어가는 리듬을 먼저 보는 것(힙과 두 다리만 스위칭 해 보는것.)힙의 리듬과 두 다리의 보폭 업다운만 먼저 하고 더듬어나가는 방법=타이밍을 읽을 수 있다!

3. 리니어애니
 -1)관절을 구부리지 않는다. 키포즈 하나하나의 밸류를 끼워나가는 방법.
 -2)관절을 구부리며 포즈를 맞춰준다
        오프세팅 오버래핑 포즈를 계속적으로 추가시켜나감
    ∵움직이게 해 주고 하모니를 만들어준다.
ⓐ몸,다리 ⓑ상체가 수쿼시다운 되도록 ⓒ팔의 움직임, ⓓ머리 ⓔ머리 ⓕ상체 ⓖ엘보 ⓗ레그... 한 바퀴씩 훓어나감.

Q)리니어애니 이해부족. 스트레이트어헤드와 다른 점이 뭘까..; 띡띡띡-만들고..그리고나서 abcde..를 하는건가..? 레이어링기법과는 비슷한건가.

어떤 방법이 나에게 맞는 건지 알아내는 게 중요하다.
인체는 hinge the object
포즈를 참고하되(그것은 설계도와 같다) 움직임을 만드려면 리듬, 하모니, 조화를 찾아야 한다. 내 눈으로.





 애니메이팅은 안에서 밖으로...
process는 큰 거에서 작은거로...from big to sma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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