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MO REEL DO's and DON'Ts
<출처:http://www.thescratchpost.com/features/nov00/features1.shtml> DEMO REEL DO's and DON'Ts (데모릴에서 해야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일)
데모릴은 애니메이터에 있어서 중요한 마케팅 도구다. 데모릴의 목적은 당신을 고용할 수 있는 누군가와 인터뷰(면접)를 가지도록 해주는 것이다. 관심의 가지고 당신의 데모릴을 분비해라. 그리고 당신이 그것을 보내기 전에 누군가에게 보여주고 나는 신입사원을 뽑는 심사관으로서 많은 데모릴들을 봐왔다. 여기에 당신이 그 직장을 얻기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가 나올 것이다. DEMO REEL DO'S (데모릴에서 해야할 일) <당신의 강점을 강조해라.> 데모릴이 당신이 원하는 직업에 관련된 것이라는 확신을 줘라. 만약 당신이 캐릭터 애니메이터로서 취업을 원한다면, 당신의 릴에서 단순히 합성만을 보여줘서는 <데모릴을 짧게 만들어라.> 3분 보다 길지 않게 한다. 중요하게 여겨야 하는 것은 양(quantity)이 아니라 질(quality)이다. 한 애니메이터는 15초 짜리 데모릴로 메이저 스튜디오에 고용되었다.그것은 믿기 힘들겠지만 당신이 데모릴도 역시 놀라움을 줄수있다는 확신감을 주어야 한다. <미국회사들은 NTSC 포맷으로 된 VHS 릴을 원한다.> 모두들 VHS 카세트 플레이어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안다. 많은 사람들이 최신의 훌륭한 컴퓨터를 그래서 종종 그들은 CD Roms 과 다른 매체를 볼 수 없다. 모두가 DVD 플레이어나 3/4 NTSC포맷의 VHS 는 여전히 모두가 선호하는 포맷이다. (=>미국회사들이 아직 그런지 모르겠지만 공모전이나 SICAF같은 데서도, 아직 VHS를 원하는 것을 봐서는,아직 미국회사쪽은 VHS를 선호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데모릴에 항상 이력서를 포함시키고 릴의 내역과 credit 목록을 포함시켜라.> 데모릴의 내역에 관한 인쇄물(sheet)은 필수다. 그리고 각각의 낱장에 당신의 포함물들을 명확히 내역에 관한 인쇄물에는 각 샷(shot)의 제목과 내용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야 한다.그리고 지원자가 사용한 소프트웨어 무엇이고, 특별히 참작할 사항이 있는지를 포함해야 한다. 하지만, 당신은 당신의 릴에 있는 작품에 기초하여 판단될 것이다. 당신의 할 수 있을거라는 어림짐작은 데모 릴의 내역은 각 샷(shot)에 대한 짧은 문장으로 심플하게 적어야 한다. 예를 들어, Shot 1 : 프로젝트: feature film(장편영화) 오즈의 마법사 - melting 마녀는 마야로 모델링, 애니메이트하였음. 만약 당신이 그 릴에 모든것을 했다면, 그것을 언급한 메모를 동봉해라. 만약 당신이 그룹 프로젝트를 행했다면, 각 샷(shot)에서 당신이 맡은 역할을 분명하게 해야 한다. <항상 당신의 이름, 전화번호, 그리고 이메일 주소를 포함시켜라.> (당신의 이력서와 릴, 그리고 릴 내역에) 당신의 릴 서두(head)와 말미(tail slate)에 당신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를 포함시켜라. 당신의 tail slate 가 릴의 끝에 있다는 확신을 주어라.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은 그것을 던져내고 보지 않을 것이다. <당신의 최상의 작품으로 시작해라.> 만약 당신이 초기에 관찰자를 감명시키지 못하면, 그들은 다음 테이프로 넘어갈 것이다. <당신의 릴을 최적화시켜라> (당신이 지원하는 그 일이나 회사에), 가능하다면 . <당신의 릴을 여러부분(sections)으로 나누고 그것들을 간단한 slate로 라벨을 붙여라.> "Character Animation", "Modeling", "Logos", 기타등등.. <생동감 있는 드로잉이나 다른 fine art 작품들(조각이나, 그림, 사진)을 당신의 릴의 마지막에 (강한 전통 예술이나 사진술은 3d form(원근감과 조명, 질감등)에 대한 훌륭한 이해를 대표하는 <당신의 릴을 6개월마다 업데이트 하고 예전 릴을 없애라.> 당신의 릴을 되돌려 받기를 기대하지 마라. 결코 당신의 원본만은 어떤사람에게도 보내지 말아라. DEMO REEL DON'TS (데모릴에서 하지 말아야 할 것들) 결코 원래 작품(masters) 나 원본을 보내지 말아라. 당신의 과거에 최상인 작품을 넣지 말라. 관찰자는 결코 그것을 받으려 하지 않을 것이다. 연대순으로 작품을 나열하지 말아라. 우리는 당신의 얼마나 향상되었는지 신경쓰지 않는다. 초기의 테스트들이나 튜토리얼등을 포함시키지 말아라. 평범한 작품을 포함시키지 말아라. 시끄럽고, 불쾌한 음악이나 고심하여 만들어낸 사운드를 사용하지 말아라. 많은 사람들이 릴을 볼때 에로틱, 사탄, 그리고 폭력적인 재료는 최소화해라. 그것은 당신이 제출할수 있는 회사를 제한시킨다. 애니메이션이나 컴퓨터 그래픽이 없는 live action film을 포함시키지 말아라. 진행중인 작업물을 보내지 말아라. 전화로 피드백을 요청하지 말아라. 화려한 포장은 불필요하다. 당신의 릴을 감쌀때 줄어들지 않도록 해라.Color bars는 불필요하다. 각 샷 사이에 초읽기(countdown)을 하지 말아라. 샷들을 반복하지 말아라, 만약 당신이 방법(어떻게 요소들이 샷에 추가되는지)을 보여주는게 아니라면.-- 카세트 플레이어에는 반복 버튼이 있으니 반복할 필요가 없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반복하지 말아라. 고용가능성이 있는 고용주들이 웹사이트나 이메일 이미지들로 이력서나 샘플들을 보도록 요청하지 만약 당신이 그들에게 당신의 이력서를 보여주고 싶다면, 그들에게 웹 주소를 보내지 말아라. 그들이 당신에게 job을 주는데, 그들이 작업을 하도록 하지 말아라. 만약 그들이 당신의 이력서를 보기 원한다면, 다운로드보다는 오히려 메시지로 그들에게 메일로 아직은 그들에게 이력서를 팩스나 우편으로 보내는 것이 더 낫다. 당신의 릴이 되돌아 올것이라고 기대하지 말아라. 6개월 후에도 정확히 같은 릴을 보내지 말아라. 우리는 매우 좋은 시각적 기억력(visual memories)를 가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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